작성일 : 17-06-14 14:13
Salami 하나, 바짝 말려보시죠.
 글쓴이 : 와인투유
조회 : 97  


italian salami.jpg

와인 안주로 많이들 드시는 Cheese plate에 가니쉬(Garnish)처럼 붉은 빛의 살라미(Salami)가 몇 점 놓여져 있을 때가 많습니다. 알고 보면, 와인과의 페어링에서 치즈보다 조연이 아닌, 주연으로 우뚝 설 수 있는, 자질이 풍부한 매력적인 안주입니다. 와인친구 살리미를 소개합니다.

잘 발효된 whole salami, 일반 칼로는 도저히 썰 수 없을 정도로 바짝 말려, 한 번 드셔 보시길 권합니다. 와인+안주, 와인+안주로 끝나는 단거리 달리기가 아닌, 와인+안주+와인+안주+와인….로 릴레이 계주를 할 수 있는 환상적인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Salami와 함께 드실 와인은.. 신맛 가득한 화이트 Riesling, 탄닌 가득 묵직한 레드 와인들을 권하고 싶습니다. 바짝 말려 고무처럼 된 듯한 Salami를 열심히 먹다 보면 입안에 남는 꼬소함과 grease한 뒷끝은, 신맛, 탄닌 가득한 와인들을 마시면서 잡아주고, 다시 입안에 남는 까칠까칠한 신맛과 탄닌 등은 Salamigrease한 맛이 입안을 부드럽게 돌려주고이러한 공격과 방어가 계속 이어지게 되는 최고의 궁합, Balance라고 생각합니다.


1) Genoa Salami
돼지고기, 송아지고기, 레드와인, 소금, 후추 등을 넣어 염장 발효후 건조 과정을 거쳐 만든, 우리나라 마트 백화점등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전형적인 Italian Salami입니다.

Genoa_Small.jpg

2) Chorizo Iberico
쵸리조는 불근 벽돌색을 띠는 스페인의 소시지로, 돼지고기와 비계, 마늘, 칠리파우더에 피멘통을 섞어 만들어 독특한 향과 색을 지니고 있습니다. 매콤해서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습니다.
Chorizo_Iberico_Small.jpg

3) Pepperoni
페페로니는 고기로 만드는 양념이 들어간 이탈리아 계열의 미국식 살라미입니다. 주로 되재고기, 소고기로 만듭니다. 이탈리아 남부 지방의 양념한 살라미에서 유래되어 현재는, 피자 토핑으로 그 인기가 매우 높습니다.
peperoni.jpg

4) Wild Boar
깊은 적색의 멧돼지고기와 삼겹살, 소금, 정향등을 섞어 만든 톡쏘는 강렬한 향의 살라미 입니다. Dry Sparkling Wine과 최고의 궁합을 보인다고 합니다.
Wild_Boar_Small.jpg

집안 어디에 서늘하고 공기 잘 통하는 곳이 있다면 Whole Salami 하나 사셔서 지금부터 말려 보시는건 어떠실까요.
장담합니다. 1년후.....감짝 놀라실겁니다. 참고로, 포장지 겉으로 따닥따닥 하얗게 피어나는 곰팡이...두려워마시고 즐기십시오.